경제/기업

염승환 부장님(염블리)의 시크릿 주주 2개 기업(한국카본, 세진중공업)

대리만쥬 2021. 6. 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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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승환 부장님(염블리)의 시크릿 주주 2개 기업(한국카본, 세진중공업)

 

안녕하세요, 대리만족의 주린이 김대리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2021년 6월 공모주 일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염승환 부장님(염블리)의 시크릿 주주 시리즈(5월 31일 방송) 중 2개 한국카본, 세진중공업 기업에 대해 공부하고 요약해보겠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개인적인 투자 공부를 위해 콘텐츠를 정리하고, 취합하는 내용이므로 참고로 활용하여 좋은 투자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한국카본

 

출처: 네이버 금융

 

한국카본의 경우 21년 6월 1일 기준, 12,650원이며 시가총액 5,561억원, 코스피 335위의 기업입니다. 상장주식수는 43,960,757주에 액면가 500원이고 네이버 금융의 펀더멘털을 보면 20년 PER는 9.42배, 21년 PER는 14.46배입니다. 재무제표 요약을 보면 18년부터 21년까지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18년 18.57%에서 소폭 증가해서 약 21.37% 수준이며 현금배당금은 20년 기준 1주당 180원, 21년 기준 1주당 190원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한국카본의 주요제품 매출 구성을 보면 산업재 제품이 96.54%인데요. 최근 간선형 전기동차 EMU-150으로 약 101억원 5,300만원 규모의 내장판용 복합소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지난 4월에는 440억원 규모의 LNG운반선 복합소재 공급계약을 하기도 했는데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757억 2,769만원으로 전년대비 199.5% 증가했고 같은 기간 매출액은 4,116억 6,526만원으로 50.6%, 당기순이익은 573억 7,881만원으로 224.1% 증가하기도 했습니다.

 

염승환 부장님께서는 가격적으로 괜찮아서 설명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LNG선 선박량 증가에 따른 수혜를 받는 기업으로 한국카본을 소개하셨는데요. LNG 기자재 안에서도 단열재(보냉재) 관련 세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동성화인택하고 한국카본이 1,2등을 다투고 있는데 한국카본이 수주잔고가 1분기 말에 65%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또한 환경규제 강화로 노후된 LNG선박에 퇴출이 유력한 상황에서 올해부터 내년까지 카타르 145척 LNG선 발주 입찰 시작할 거라는 말이 있기 때문에 한국 조선 3사 수주도 급등이 기대되며 기자재하는 한국카본의 수혜도 고려된다고 합니다. 다만 조선주는 실적보다 앞으로 있을 수주를 보고 매매를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21년에 별도로 목표가를 제시한 증권사는 3곳이었는데요. 전체적인 투자의견은 매수였습니다. 가장 낮은 목표가는 3월 8일 하이투자에서 발표한 14,000원이었고, 가장 높은 목표가는 5월 28일에 하나금융투자에서 발표한 17,000원입니다. 참고로 네이버 투자의견 컨센서스는 15,333원인데요. 6월 1일 기준 12,650원이기 때문에 증권사 리포트 기준으로만 보면 상승여력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 세진중공업

 

출처: 네이버 금융

 

세진중공업의 경우 21년 6월 1일 기준, 7,060원이며 시가총액 4,014억원, 코스피 413위의 기업입니다.  상장주식수는 56,849,456주에 액면가 500원이고 네이버 금융의 펀더멘털을 보면 20년 PER는 205.05배로 엄청났지만 21년에는 무려 PER 11.12배로 줄었습니다. 재무제표 요약을 보면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18년부터 우상향 하는 추세이지만 20년에 소폭 감소했다가 다시 상승했습니다. 그래서 21년 기준 매출액은 3,140억원, 영업이익 208억원, 당기순이익은 378억 수준입니다. 부채비율은 18년부터 132.54% 수준에서 점차 증가하고 있어 21년은 159.69% 수준입니다. 현금배당금은 20년 기준 1주당 150원, 21년 기준 1주당 150원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세진중공업의 주요제품 매출 구성을 보면 조선 선실이 56.85%, 조선 선체가 34.85%, 플랜트가 6.98%로 조선주 관련 기업이란 걸 알 수 있는데요. 지난 5월 18일에는 주가에서 호재라고 할 수 있는 자사주 70만 주를 취득하기도 했습니다. 4월에는 한국조선해양과 9% 니켈망과 고망간강을 적용한 LNG 연료탱크 제작기술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는데요. 다만, 경영합리화에 따른 일시적 비용 상승과 제충당금 설정으로 지난해 영업이익은 8억 7천만원 수준으로 전년대비 90% 줄었고 매출액은 2,882억원으로 2.6%, 순이익은 29억원으로 6% 줄었다고 합니다.

 

염승환 부장님께서는 과거 해상 풍력과 관련해서 한 번 주목받은적이 있지만, 본업은 LPG 연료탱크를 만드는 회사라고 소개해주셨습니다. LPG조선에서 세계1등이 현대미포조선인데, 현대미포조선의 수주가 늘면 세진중공업의 발주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LPG 뿐만아니라 LNG 연료 탱크도 만드는데 LNG 연료 추진선용 수주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공부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최근 증권사에서도 목표주가를 상향했음에도 주가는 아직 부진하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증권

 

2021년에만 2개의 증권사에서 리포트가 있었는데요, 전체적으로 투자의견은 매수였습니다. 제일 낮은 곳이 4월 5일에 발표한 DS투자의 9,000원이었고 제일 높은 곳은 5월에 발표한 하이투자의 11,000원이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금융의 투자의견 컨센서스는 10,000원이네요. 

 

 

 

오늘은 염승환 부장님의 시크릿 종목 중 나머지 2개 기업인 한국카본, 세진중공업에 대해 공부해봤습니다. 말씀하셨던 2개 기업은 염승환 부장님께서 추천해주신 기업들 중에 저는 괜찮다고 느끼는 편인데요. 추가로 공부해서 투자 여부를 고민해봐야겠습니다. 항상 말씀드리는 것처럼 절대 매매를 추천하는 정보가 아니며 참고하셔서 좋은 투자 기업 발굴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블로그는 여기까지 정리하고, 같이 성공투자, 좋은 투자 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좋은 정보를 가지고 같이 공부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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