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기업

연기금이 연속 매수하고 있는 기업 (명신산업)

대리만쥬 2021. 7. 21. 06:00
반응형

 

연기금이 연속 매수하고 있는 기업 (명신산업)

 

안녕하세요, 대리만족의 주린이 김대리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염승환 이사님의 리포트 분석 기업(7월 16일 방송) 대덕전자, 심텍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dae-ri.tistory.com/185

 

오늘은 기릿님의 방송을 보다가 연기금이 26일 연속으로 순매수한 기업이 있다고 해서 찾아봤는데요. 바로 "명신산업"이었습니다. 대체 어떤 기업이길래 연기금이 26일이나 순매수하는지 궁금해서 찾아보게 되었네요! 해당 콘텐츠는 개인적인 투자 공부를 위해 콘텐츠를 정리하고, 취합하는 내용이므로 참고로 활용하여 좋은 투자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명신산업 

 

명신산업 연기금 매수
출처: 기릿의 주식노트

 

기릿의 주식노트를 통해서 알게 된 명신산업은 실제로 연기금이 약 26일간 순매수를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명신산업 차트(일봉)
출처: 네이버 금융

 

명신산업은 21년 7월 16일 기준, 32,100원이며 시가총액 1조 6,843억원, 코스피 169위의 기업입니다. 상장주식수는 52,470,133주에 액면가 500원이고 네이버 금융의 펀더멘털로는 PER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재무제표 요약을 보면 18년부터 20년까지 매출액, 영업이익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지만, 당기순이익은 20년에 큰 폭으로 하락했는데요. 20년 기준 매출액은 8,090억원, 영업이익은 662억원, 당기순이익은 -888억원 수준입니다. 부채비율은 18년 514.68%로 엄청 높았으나 20년 159.12%까지 낮아졌고 현금배당금은 없었습니다.

 

 

명신산업 뉴스, 공시
출처: 네이버 금융

 

명신산업은 20년 12월에 상장한 회사로 주요 제품 매출 구성을 보면 글로벌 전기차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자동차 차체 부품이 56.28%, 현대, 기아차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부품이 43.72%입니다. 실제로 미국의 전기자동차인 테슬라의 수혜주로 이야기 나오고 있긴 한데요. 해외 종속법인인 심원테크와 임원 USA를 거쳐 글로벌 전기차에 납품하고 있고 국내에서는 1차 협력업체인 엠에스오토텍에 납품하여 현대, 기아차에 납품하는 회사였습니다. 그렇다 보니 테슬라의 급등 소식에 같이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흐름이네요.

 

 

명신산업 매출액과 영업이익
출처: 한화투자증권 리서치 보고서

 

명신산업은 올해 매출이 38% 증가한 1조 1,175억원, 영업이익 60% 증가한 1,063억원 상승하고, 당기순이익은 702억원으로 흑자 전환하게 되었는데요. 현재 생산공장도 중국의 3곳, 미국의 1곳, 국내의 3곳이 있으며 실적이 좋아진 이유는 글로벌 전기차 업체의 매출 성장 지속과 HMG 판매 회복, 일회성 비용 등 소멸이 근거가 된다고 합니다. 대략적인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보면 글로벌 전기차 업체와 HMG의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고객사 생산량 증감률도 글로벌 완성차 생산량 증감률과 같은 흐름일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명신산업 목표주가
출처: 네이버 금융

 

21년에 별도로 목표가를 제시한 증권사가 없다는 부분은 아쉽지만 특히 전기차에 대해 중장기적으로 긍정적으로 보신다면 충분히 고려해볼 만한 기업인 것 같습니다.

 

명신산업 핫스탬핑 글로벌 시장규모
출처: SK증권

 

SK증권에서 발표한 명신산업 강점인 글로벌 핫스탬핑 제품 시장 규모는 점점 늘어나고 있고, 특히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욱 비중이 커지고 있다는 점과 명신산업 내의 글로벌 전기차 메이커 매출 비중만 보더라도 2017년에 5.7%였던 게 2019년에 37.3%까지 증가했다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연기금이 26일간 연속으로 매수하고 있는 기업 명신산업에 대해 공부해봤습니다. 친환경차 중 전기차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특히 테슬라를 유망 있게 보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공부해볼 만한 기업이라고 생각하는데요. 20년에 상장해서 정확한 추세는 파악하지 못했지만, 글로벌 전기차가 늘어나는 만큼 충분히 구조적인 성장이 가능한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연기금의 지속적인 매수까지 있으니 저 역시도 추가로 공부해서 투자 여부를 고민해봐야겠습니다. 항상 말씀드리는 것처럼 절대 매매를 추천하는 정보가 아니며 참고하셔서 좋은 투자 기업 발굴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블로그는 여기까지 정리하고, 같이 성공투자, 좋은 투자 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좋은 정보를 가지고 같이 공부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