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21년 7월 글로벌 주식시장(미국, 중국, 홍콩, 일본 등) 휴장 일정

대리만쥬 2021. 7. 1. 06:00
반응형

 

21년 7월 글로벌 주식시장(미국, 중국, 홍콩, 일본 등) 휴장 일정

 

안녕하세요, 대리만족의 주린이 김대리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염승환 부장님의 시크릿 주주 시리즈(6월 25일 방송) 세진중공업, 에코프로에이치엔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dae-ri.tistory.com/167

 

오늘은 해외주식 시장에 많은 분들이 관심 있는 만큼 해외 주식 시장의 휴장 일정도 중요한데요. 미국, 중국, 홍콩, 일본 , 싱가포르 등 7월 휴장 일정을 공유드리겠습니다.

 

 

 

 

 

 

2021년 7월 1일 목요일 휴장
홍콩, 중국: Hong Kong Special Administrative Region Establishment Day
캐나다: Canada Day

 

홍콩은 홍콩 특별행정국 설립의 날(Hong Kong Special AdministrativeRegion Establishment Day)로, 1997년부터 매년 7월 1일 홍콩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이 휴일은 홍콩에  대한 주권 이전과 홍콩 특별행정구 설립을 기념하는 휴일이라 주식시장도 휴장입니다.

중국은 7월 1일 홍콩 휴장에 따라서 중국(상해A, 심천A) 주식시장도 휴장입니다.

캐나다는 캐나다데이(Canada Day)로 캐나다의 건국(1867년) 기념일입니다. 영국 정부로부터 자치권이 인정되면서 온타리오, 퀘벡, 뉴브런즈윅, 노바스코시아 등 4개 주를 설립했는데요. 건국 기념일로 휴일이라 주식시장도 휴장입니다.

 

 

 

 

 

 

 

2021년 7월 5일  월요일 휴장
미국: Independence Day

 

미국의 독립기념일은(Independence Day) 7월 4일로 1776년 7월 4일 독립선언문에 서명한 날이자, 미국이 자유와 독립을 쟁취한 기념일이라고 합니다. 2021년 7월 4일은 원래 일요일인데요, 미국 독립기념일 대체공휴일로 7월 5일 월요일에 쉬게 되어, 주식시장도 휴무가 되었습니다. 

 

 

 

 

 

 

2021년 7월 20일 화요일
인도네시아: Eid al-Adha 1442 Hijriyah
싱가포르: Hari Raya Haji

 

인도네시아의 Eid al-Adha 1442 Hijriyah는 하나님(알리)의 명령을 따르겠다는 의지를 기념하는 이슬람 축제로 인도네시아의 공휴일이라 학교와 대부분의 기업들도 쉬는 공휴일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주식시장도 휴장입니다.

싱가포르의 하리라야 하지(Hari Raya Haji)는 무슬림이 메카 순례를 마치고 돌아온 것을 축하하는 날로 공휴일이기 때문에 주식시장도 휴장입니다.

 

 

 

 

 

2021년 7월 22일 목요일
일본: Marine Day

 

일본의 바다의 날(Marine Day)은 바다의 은혜에 감사하는 날로 공휴일인데요. 매년 7월 셋째 주 월요일로 지정되었습니다. 그럼에도 22일 목요일로 변경된 이유는 올해는 도쿄 올림픽이 있어서 7~8월에는 공휴일이 일부 변경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7월 22일 목요일이 공휴일이고, 주식시장도 역시 휴장입니다. 

 

 

 

 

 

 

2021년 7월 23일 금요일
일본: Sports Day

 

일본의 스포츠 데이(Sports Day)는 스포츠를 즐기고 심신의 건강을 생각하는 날이라고 해요. 19년까지는 체육의 날로 매년 10월 10일이었으나, 2020년부터 스포츠의 날로 바뀌어 10월 둘째 주 월요일이 공휴일입니다. 그렇지만 올해에만 바다의 날처럼 도쿄 올림픽으로 인해 7월 23일 금요일로 변경되어 주식시장이 휴장 하게 되었습니다. 올림픽 이후에는 10월 둘째 주 월요일이 정식 공휴일입니다

 

 

 

오늘은 2021년 7월 글로벌 주식시장 휴장일에 대해 공부해봤습니다. 금리 인상 이야기가 나오는 만큼 하루하루 주식시장을 주시할 수밖에 없는 요즘에는 휴장일 여부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사전에 미리 체크하셔서 손해 보지 않고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블로그는 여기까지 정리하고, 같이 성공투자, 좋은 투자 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좋은 정보를 가지고 같이 공부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