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기업

인적분할 수혜주(에코프로, 오스템임플란트, F&F, AJ네트웍스)

대리만쥬 2021. 4. 26. 06:00
반응형

인적분할 수혜주(에코프로, 오스템임플란트, F&F, AJ네트웍스)

 

안녕하세요, 대리만족의 주린이 김대리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염승환 부장님의 시크릿 주주 중 기업 2개(한화에어로스페이스, GS리테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달란트투자님의 인적분할 수혜주 총정리(4월 19일 공개)에 대해 공부하고 요약해보겠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개인적인 투자 공부를 위해 콘텐츠를 정리하고, 취합하는 내용이므로 참고로 활용하여 좋은 투자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인적분할이란?

 

인적분할이란 분할돼서 신설되는 회사가 분할 존속회사의 자회사가 되는 게 아니라고 합니다. 즉, 분할 전 자회사가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두 회사 간에는 지분 관계가 없는 것입니다. 인적분할이 호재인 이유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사업부문만해서 분할하는 경우 해당 기업의 주가가 부각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것과 관련해서 SKT존속회사와 SKT신설회사의 인적분할 등의 종합적인 이슈로 지난달 대비 주가가 20% 정도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인적분할을 진행중인 기업은?

 

출처: 달란트투자 인적분할 수혜주 총정리 콘텐츠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달란트투자님께서 말씀하신 인적분할 수혜주는 총 4개를 말씀하셨는데요, 에코프로, 오스템임플란트, F&F, AJ네트웍스 4개사입니다.  신설되는 회사의 경우 에코프로는 환경사업부문, 오스템임플란트는 치과 임플란드, 재료, IT서비스 사업부문, F&F는 패션사업부문, AJ네트웍스는 파렛트 렌탈 사업부문입니다. 

 

나눠지는 분할비율을 살펴보면 에코프로는 0.83 대 0.17, 오스템임플란트는 0.46 대 0.54, F&F는 0.5 대 0.5, AJ네트웍스는 0.76 대 0.24 수준이고 에코프로는 4월 29일부터 5월 27일까지, F&F는 4월 29일부터 5월 20일까지, 오스템임플란트는 8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AJ네트웍스는 작년 11월에 분할 공시를 했으나 중간에 경영 불확실성으로 인해 분할 일정을 미정으로 재공시해서 현재 미정인 상태입니다. 달란트투자님께서 말씀해주신 TIP은 신설회사가 만약에 알짜 사업 부문인데 분할 비율을 낮게 가져간다면 분할 후 상한가를 연속 몇 번 할 수도 있다고도 합니다.

 

# 인적분할은 항상 주가 상승을 유도할까?

 

달란트투자님께서 말씀하신 세아제강지주와 세아제강 사례는 분할 전에 시가총액이 4,000억원이 넘었는데 인적 분할 이후에 2개 회사의 합산 시가총액은 3,000억대로 떨어졌다고 합니다. 마이너스 20~30% 수준이라네요.

반대로 두산, 두산퓨얼셀, 두산솔루스에 사례인데요. 분할 전에는 두산의 시가총액 1조 8천억에서 1조 9천억원 수준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분할되고 나서 시가총액이 2조 3 천억원 수준이 됐다고 합니다. 

 

두 개 회사의 차이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사업부중에 알짜 사업부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인적분할회사의 현재 주가는?

 

출처: 네이버 금융

 

21년 4월 22일 기준, 에코프로는 69,000원, 오스템임플란트 92,500원, F&F 168,000원, AJ네트웍스 5,100원으로 전날 대비 최소 1.02%부터 최대 3.01%까지 상승했었네요. 그리고 차트 일봉만 보더라도 우상향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금융의 투자의견 컨센서스를 보면 에코프로는 목표주가 75,000원, 오스템임플란트는 목표주가 106,375원 , F&F는 목표주가 193,167원, AJ네트웍스에서는 증권사에서 제시한 목표주가는 없네요.

 

 

오늘은 달란트투자님의 인적분할과 수혜주인 4개 기업 에코프로, 오스템임플란트, F&F, AJ네트웍스에 대해 공부해봤습니다. SKT의 인적분할로 인한 상승으로 인해 저 역시도 인적분할 수혜주에 대해서 관심이 많이 가게 되네요. 그렇기에 해당 기업들이 알짜 사업부가 있는지 등 추가적인 공부를 하시고 매매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매수 및 매도의 추천이 아니고 매매 정보의 참고지만, 추가로 공부하여 투자할 수 있는 기업을 찾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블로그는 여기까지 정리하고, 같이 성공투자, 좋은 투자 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좋은 정보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