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인도네시아, 일본 등 해외 주식시장 휴장 일정 (ft.2022년 3월)

대리만쥬 2022. 3. 2. 06:00
반응형

인도네시아, 일본 등 해외 주식시장 휴장 일정 (ft.2022년 3월)

 

안녕하세요, 대리만족의 주린이 김대리입니다.

오늘은 2022년 3월 글로벌 주식시장의 휴장 일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3월에는 안타깝게도 2개 국가의 해외 증시가 휴장 하는데요. 요즘과 같이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크고 좋지 않을 때는 휴장일이 많은 게 오히려 괜찮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3월에는 인도네시아 1일 휴장, 일본 1일 휴장하게 되니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2년 3월 3일 목요일 : 인도네시아 증시 휴장 / 힌두교 신년

 

2022년 3월 3일(목)에 인도네시아 증시는 힌두교 신년(새해)으로 공휴일이라 증시가 휴장 합니다.

참고로 인도네시아의 힌두교 신년은 사카 달력으로 새해를 이야기하는데요. 녜삐(Nyepi)데이라고도 합니다. 당일날에는 침묵 속에서 사색하고 성찰하는 날로 모든 조명과 소리를 차단하고, 차량이 통제되며 오락활동도 금지가 된다고 해요. 상점도 문을 닫고 호텔도 내부의 빛이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을 정도라고 하네요.

 

 

 

2022년 3월 21일 월요일 ~ 일본 증시 휴장 / 춘분날

 

2022년 3월 21일(월)에 일본 증시는 춘분날 공휴일이라 증시가 휴장 합니다.

참고로 춘분날은 매년 3월 20~21일인데요. 24절기 중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는 날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매년 일본 국립 천문대에서 결정하고 2월의 첫 번째 평일에 날짜를 발표해서 정한다고 하네요. 일본에서는 보통 이때 성묘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2022년 3월 해외주식 휴장 일정에 대해서 공부했습니다. 해외주식 휴장 일정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22년 3월이 확실히 휴장하는 나라와 일자가 적은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최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와의 전쟁(전쟁이 얼른 멈추길 기원합니다)부터 다양한 이슈로 세계 증시가 좋지 못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 요즘 어쩌면 휴장일이 도움이 될 수도 있었을 것 같은데 많지 않아서 아쉽습니다. 그만큼 변동성도 많고 신경 쓸 일도 많겠지만 해당 국가에 투자를 하고 있으신 분들은 사소한 정보이지만, 해외 주식 매매 시 놓칠 수 있는 중요한 정보이기 때문에 사전에 나라별 휴장 일정들을 잘 파악하셔서 성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블로그는 여기까지 정리하고 같이 성공투자, 좋은 투자 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