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기업

염승환 이사님(염블리)의 Pick 기업 시리즈(디오, 한섬)

대리만쥬 2021. 10. 6. 06:00
반응형

염승환 이사님(염블리)의 Pick 기업 시리즈(디오, 한섬)

 

안녕하세요, 대리만족의 주린이 김대리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염승환 이사님(염블리)의 종목 공시 기업 시리즈(10월 1일 방송) 중 2개 벽산, 삼성중공업 기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dae-ri.tistory.com/262

 

오늘은 염승환 이사님(염블리)의 Pick 기업 시리즈(10월 1일 방송) 중 2개 디오, 한섬 기업에 대해 공부하고 요약해보겠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개인적인 투자 공부를 위해 콘텐츠를 정리하고, 취합하는 내용이므로 참고로 활용하여 좋은 투자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디오

 

디오 차트(일봉)
출처: 네이버 금융

 

디오의 경우 21년 10월 1일 기준, 42,650원이며 시가총액 6,728억원, 코스닥 110위의 기업입니다. 상장주식수는 15,774,309주에 액면가 500원이고 네이버 금융의 펀더멘털로는 20년 PER 59.37배, 21년 PER는 18.59배였습니다. 참고로 업종 PER는 36.73배입니다. 재무제표 요약을 보면 20년에 소폭 하락하긴 했으나 18년부터 21년까지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18년 88.88%에서 소폭 증가해서 21년 기준 약 90.06% 수준이며 ROE는 20.13%, ROA는 10.67%입니다. 현금배당금은 없습니다.

 

 

 

디오 뉴스, 공시
출처: 네이버 금융

 

디오의 주요 제품 매출 구성을 보면 임플란트 등이 91.99%, 의료기기가 8.01% 기업입니다.이번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5.64% 증가한 377억원, 영업이익은 109.47% 증가한 111억원, 당기순이익은 118.26% 증가한 72억원입니다. 지난 7월 말에는 임플란트 제조사인 디오의 매각 작업이 본격화된다는 기사가 나왔는데요. 최대주주인 디오홀딩스와 김진백 대표이사가 보유한 지분 30%를 매각하려고 했습니다. 지분 30%에 경영권 프리미엄을 더해 총 3,000~4,000억원 수준이었다고 하는데요. 글로벌 치과업체와 투자자들이 인수합병을 위해 최근 실사를 진행했다고 하며 전략적 투자자 1곳과 해외 사모펀드 2곳이지만 아직까지는 구체적으로 결정된 건 없다고 하네요. 해당 내용 이외에도 디오의 실적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하는데요. 유안타증권에서는 연평균 3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어 목표주가를 상향했고, 삼성증권도 글로벌 진출 성과가 드러나는 중이라며 목표주가를 상향했습니다.

 

 

 

염승환 이사님께서는 국내 2,3등을 달리는 임플란트 회사로 디지털 비중이 높아서 성장하고 있다고 하셨는데요. 덴티움이나 오스템에 비해서는 중국 비중이 높지 않고 선진국 비중이 높다고 합니다. 중국이 최근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방어 역할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동시에 중국향 수출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게 장점이라고 합니다. 하반기 분기 최대 실적 경신을 기대하고 있지만, 임플란트 회사들이 최근 많이 올랐기 때문에 기간 조정을 받는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3분기 실적을 기대하면서 관심을 갖는 것도 좋겠다고 하네요.

 

 

 

디오 목표주가
출처: 네이버 금융

 

21년 최근 3개월 동안 목표가를 제시한 증권사는 6곳입니다. 전체적으로 투자의견은 매수였는데요. 제일 낮은 곳이 7월 29에 발표한 이베스트투자의 59,000원이었고 현재 네이버 금융에서 보이는 곳 중 제일 높은 곳은 7월 20일에 발표한 유안타의 72,000원이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금융의 투자의견 컨센서스는 64,767원이네요. 21년 10월 1일 기준 42,650원이기 때문에 목표주가까지는 상승여력이 많이 남아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9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5 영업일 동안 외국인은 2일 기관 은 1일만 순매수했다는 것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2. 한섬

 

한섬 차트(일봉)
출처: 네이버 금융

 

한섬의 경우 21년 10월 1일 기준, 39,050원이며 시가총액 9,618억원, 코스피 240위의 기업입니다. 상장주식수는 24,630,000주에 액면가 500원이고 네이버 금융의 펀더멘털로 20년 PER는 11.3배, 21년 PER는 8.74배였습니다. 참고로 업종 PER는 9.38배입니다. 재무제표 요약을 보면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18년부터 20년까지 하락하다가 21년에 상승했는데요, 21년 기준 매출액은 1조 3,587억원, 영업이익은 1,392억원, 당기순이익은 1,099억원입니다. 부채비율은 18년 28.46% 수준에서 점차 감소하여 21년에 24.93% 수준이고 ROE는 9.39%, ROA는 7.40%입니다. 현금배당금은 20년 기준 1주당 450원에 현금배당수익률 1.49, 현금배당성향 11.62%이고 21년 기준 1주당 471원에 현금배당수익률 1.21, 현금배당성향 10.55%입니다.

 

 

 

한섬 뉴스, 공시
출처: 네이버 금융

 

현대백화점 그룹 계열사이자 패션업체인 한섬은 주요 제품 매출 구성에서 제품이 거의 75.11%, 상품이 24.59%인 기업입니다.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3,126억원, 영업이익은 65.9% 증가한 234억원입니다. 2분기 실적이 좋았던 이유는 마진이 높았던 온라인 사업이 성장세를 이끌었고 매출 비중의 80% 수준인 오프라인 채널 매출도 코로나19 영향으로부터 점차 회복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히, 일부 증권가에서는 3분기 실적이 더욱 좋을 것으로 전망하는데요. 특히 한섬의 브랜드인 타임, 마인, 시스템 등 여성 캐주얼 브랜드 매출이 2자리로 성장했고 랑방콜렉션, 더캐시미어 브랜드도 매출이 점점 늘어나는 등 럭셔리 및 수입 편집 브랜드들이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온라인 채널은 19년에 비해 75.5% 성장하고 채널 매출 비중도 20% 수준까지 확대되면서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9% 증가한 3,001억원, 영업이익은 14.8% 오른 273억원을 전망하기도 했습니다.

 

 

 

염승환 이사님께는 한섬은 8~9월 여성복 매출 호조로 3분기 추정 실적치를 올리면서 절대적 저평가라고 합니다. 또한, 한섬도 오프라인 이외에 마진이 높은 온라인 비중을 높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다만 한 가지 변수는 한섬이 초고가 상품의 화장품 사업을 시작했는데 해당 전략은 그래도 긍정적이라고 하셨습니다. 과거 중저가 브랜드로 런칭하면 중국과의 경쟁에 힘들 수 있으니 초고가 브랜드 런칭은 잘했다고 생각하지만 얼마만큼 팔릴지가 미지수라고 하시네요. 실적주로도 유명하고 주가도 빠졌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다고 하셨습니다. 참고로 한섬이 런칭한 브랜드는 '오에라'로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1층에 오프라인 1호 매장을 열었다고 합니다. 주요 제품 가격은 20~50만원 대이며, 가장 비싼 프레스티지 크림은 120만원까지 한다고 하네요.

 

 

 

한섬 목표주가
출처: 네이버 금융

 

2021년 최근 3개월 동안 8개의 증권사에서 리포트가 있었는데요, 전체적으로 투자의견은 매수였습니다. 제일 낮은 곳이 8월 17일에 발표한 메리츠의 51,000원이었고 제일 높은 곳은 7월 21일에 발표한 한국투자, 8월 중순에 발표한 현대차와 신영의 60,000원이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금융의 투자의견 컨센서스는 56,250원이네요. 21년 10월 1일 기준 39,050원이기 때문에 목표주가까지는 상승여력이 충분히 남아 있습니다. 9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5 영업일 동안 외국인과 기관 모두 2일을 순매수했다는 것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염승환 이사님의 Pick 기업 중 2개 기업인 디오, 한섬에 대해 공부해봤습니다. 오늘 공부한 2개 기업 모두 저에게는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과거부터 지금까지 안정적인 실적에 3분기 실적도 상승하는 기업들이었습니다. 거기에 디오의 경우 중국발 리스크도 제한적이면서 수출이 늘어가고 있는 상황과, 매각에 대한 모멘텀 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섬 역시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의 런칭과 함께 위드 코로나의 수혜주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렇기 때문에 저 역시도 해당 기업들이 매력적이다고 느꼈기 때문에 좀 더 공부해서 투자를 결정해야겠습니다. 항상 말씀드리는 것처럼 절대 매매를 추천하는 정보가 아니며 참고하셔서 좋은 투자 기업 발굴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블로그는 여기까지 정리하고, 같이 성공투자, 좋은 투자 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좋은 정보를 가지고 같이 공부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