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MSCI(모건스탠리 주가지수) 편입 종목(HMM, 하이브, SKC, 녹십자)

대리만쥬 대리만쥬 2021. 5. 14. 06:00
반응형

MSCI(모건스탠리 주가지수) 편입 종목(HMM, 하이브, SKC, 녹십자)

 

안녕하세요, 대리만족의 주린이 김대리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E트렌드의 증권사 리포트 분석(5월 9일 방송) 중 지누스, 카카오게임즈 기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2021년 5월에 MSCI 편입된 종목과 편출된 종목에 대해 공부하고 요약해보겠습니다. 

 

편입종목: HMM, 하이브, SKC, 녹십자

 

21년 MSCI 편입된 종목은 HMM, 하이브, SKC, 녹십자 4개 종목이었는데요.  지수 편입에 따른 예상 금액이 하이브와 녹십자는 1,300억원, SKC 1,600억원, HMM은 4,700억원이라고 합니다. 특히 MSCI 편입 발표 후 매수해서 실제 편입되는 날에 매도하면 약 5~6% 상승한다는 통계가 있는 만큼 매수에 대한 고려도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HMM은 현재 주가가 많이 올라서 이미 선반영 되었다는 의견이 있고, 녹십자는 최근 식약처에서 혈장 치료제 비허가 등의 이슈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공부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편출종목: 오뚜기, 한국가스공사, 롯데지주, 삼성카드, GS리테일, 한화, 현대해상

 

MSCI에서 편출된 종목은 오뚜기, 한국가스공사, 롯데지주, 삼성카드, GS리테일, 한화, 현대해상 7개로 편출되었기 때문에 당분간 수급에 있어서는 불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업의 실적 등이 나빠진 것이 아닌 수급의 문제이기 때문에 위의 7개 기업 중에서 실적 등이 좋다고 판단하셨던 기업이 있다면 추가 매수하는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2021년 5월 MSCI 반기리뷰에서 편입과 편출된 종목에 대해 공부해봤습니다. 말씀드렸던 것처럼 MSCI 투자법이 있는 만큼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하신 후 주가의 흐름 등을 보는 것도 좋은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절대 매매를 추천하는 정보가 아니며 참고하셔서 좋은 투자 기업 발굴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블로그는 여기까지 정리하고, 같이 성공투자, 좋은 투자 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와서 같이 공부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