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IT전문가 800명이 선정한 투자 유망 분야와 기업리스트(존슨앤존슨, 구글, 아마존, 베스트바이 등)

대리만쥬 2021. 3. 24. 06:00
반응형

IT전문가 800명이 선정한 투자 유망 분야 TOP와 기업 리스트(존슨앤존슨, 구글, 아마존, 베스트바이 등)

 

안녕하세요, 주린이 김대리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상승 기회를 보고 있는 기업인 CJ ENM, 인터로조, 빙그레, 대원제약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해당 내용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dae-ri.tistory.com/55

 

오늘은 달란트투자님의 콘텐츠 IT전문가 800명이 선정한 투자 유망분야 TOP와 핵심 기업 리스트를 요약하고 공부해보겠습니다. 해당 게시물은 결코 매수 및 매도를 추천하는 정보가 아니며 개인적으로 요약한 내용이므로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콘텐츠에서는 뮤소프타사가 800개 글로벌 IT 기업에 종사하는 매니저, 책임자급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로 미래의 먹거리가 지목되고, 투자를 현재 가장 많이 집중하고 있는 분야를 물어봤다고 합니다.

 

  • 5위, 사물인터넷 38%
  • 공동 3위, 멀티 클라우드, 인공지능 41%
  • 2위, 빅테이터 분석 48%
  • 1위, 보안 53%

출처: 픽사베이

 

5개의 분야에서 비즈니스 관점으로 성행 및 유망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2가지입니다.

첫째, 디지털 헬스케어입니다. 사물인터넷, 머신러닝, 보안 등의 공통점은 필연적으로 디지털 트래픽을 많이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25년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현재보다 5배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 예상도 있습니다. 특히, 대표적으로 많이 증가시키는 분야는 자동차(자율주행), 헬스케어(영상,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분야라고 합니다. 둘째, 증강 분석입니다. 증강 분석은 데이터를 가지고 머신러닝을 통해서 분석한 다음 인사이트를 도출해서 사람이 쓰는 언어로 표현하는 거라고 하네요. 증강 분석의 기본 형태는 구글의 애널리틱스라고 하네요.

 

이런 헬스케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은 어디일까요?

 

출처: 네이버금융

# 존슨앤존슨

 

최근에 가상 임상시험을 진행하는데, 애플 워치나 아이폰 등을 차고 있는 65세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뇌졸증 관련 가상 임상시험을 진행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처방할 때 개인의 건강 관련 지표의 개선을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서 측정하고 실제 임상시험 결과를 도출하는 거라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구글(알파벳)

 

구글에서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업인 핏비트를 21억 달러에 인수했다고 합니다. 핏비트는 개인의 건강 데이터인 수면시간, 걸음걸이 등을 다각도로 수집해서 분석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아마존

 

아마존은 원격진료 기업인 헬스 네비게이터를 인수했다고 합니다. 해당 회사는 온라인 증상 검사기, 헬스케어로봇, 원격 건강검진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주요 고객사가 마이크로소프트인대요. 이런 기업을 아마존 케어의 자회사로 편입시켜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베스트바이

 

베스트바이는 미국의 가전제품을 만드는 기업인데, 최근에 원격 모니터링으로 노약자들을 돌보는 서비스를 하는 CST를 인수했다고 합니다. 비상상황에서 긴급대응, 웰빙 코칭 등의 서비스를 통해서 환자들의 건강 상태를 돌보는 서비스를 한다고 하네요. 즉, 사물인터넷으로 베스트바이의 가전제품이 사물인터넷 기기가 돼서 고객의 건강상태를 관리하는 비즈니까지 이어질 수 있겠네요.

 

그럼 두 번째, 증강 분석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은 어디일까요?

 

출처: 네이버금융

# 세일즈포스닷컴

 

세일즈포스닷컴은 고객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우리나라의 더존비즈온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세일즈포스닷컴은 최근 비욘드코어라는 기업을 인수했습니다. 비욘드코어는 인공지능, 딥러닝, 비즈니스 분야에서 역량을 가진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이라고 하네요.

 

출처: 네이버 금융

#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는 비즈니스 분석 서비스에서 파워 BI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 오라클

 

오라클 애널리틱스 클라우드OAC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서 고객한테 다양한 인사이트까지 제공해주는 분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달란트투자님께서도 이런 내용들은 투자의 미래라는 책에 나오는 내용으로, 주식 투자의 스킬을 알려주는 책이 아닌 디지털화 세상으로 가면서 IT전문가들이 집중하는 분야 등 투자 사례 등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기술이 세상을 주도해가는 기술에 대해서도 미리 공부하고 준비하는 것도 좋은 투자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블로그는 여기까지 정리하고
같이 성공 투자, 좋은 투자 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