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기타

한미정상회담 및 방미일정(ft.2021년 5월)

대리만쥬 2021. 5. 19. 00:30
반응형

한미정상회담 및 방미일정(ft.2021년 5월)

 

안녕하세요, 대리만족의 주린이 김대리입니다.

오늘은 앞으로 다가온 2021년 5월 한미정상회담 및 방미 일정에 대해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한미정상회담에서는 코로나19백신, 대북정책, 쿼드 참여, 한미일 협력, 반도체 협력 등 5개의 의제가 예상되는 만큼 중요한 이벤트인데요. 한미정상회담 이외에 문재인 대통령님의 방미 일정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작성해봤습니다.

 

# 5/19(수) ~ 22일(토) 미국 방문 일정은?

 

출처: 뉴스 1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수요일부터 22일 토요일까지 미국을 방문해서 한미정상회담은 물론, 다양한 일정들이 있는데요. 19일 수요일 오후에 서울에서 출발한 후 공식적인 일정은 20일(목)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출처: 나무위키

 

20일 목요일 첫째 날 오전에는 알링턴 국립묘지 방문과 오후에 미국 의회를 방문하여 하원 지도부와의 간담회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알링턴 국립묘지에는 6.25 전쟁이나 제1차 세계대전 등의 전사자들이 안치되어 있는 곳으로 문재인 대통령은 무명용사의 묘에 헌화를 위해 방문한다고 합니다. 이후에는 연방하원의장이 있는 낸시 펠로시가 속해있는 하원 지도부와의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출처: 구글 이미지

 

21일 금요일인 둘째 날 오전에는 미국 최초의 여성 부통령인 카밀라 해리슨과의 접견이 있고, 오후에는 메인이벤트인 한미 정상회담과 공동 기자회견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공동회견을 하고 나서는 한국전쟁기념공원의 '전사자 추모의 벽' 착공식에 참석한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코로나19백신, 대북정책, 쿼드 참여, 한미일 협력, 반도체 협력 등이 예상되고 있는데요. 특히, 주식과 관련된 정보로는 반도체 부분을 주목할 수 있겠네요. 뒤에도 나오겠지만 SK이노베이션의 조지아 공장 방문 일정이 있는 만큼 큰 이벤트이기는 한 것 같습니다.

 

출처: SK이노베이션 / 아시아경제

 

22일 토요일인 마지막 날에는 미국 최초 아프리카계 추기경인 윌턴 그레고리 추기경과의 면담이 있고 오후에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있는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공장 방문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SK이노베이션의 문재인 대통령 방문과 한미정상회담 등이 반도체 관련 주에 큰 호재가 될 수 있을지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이날 일정을 마지막으로 귀국해서 5월 23일 일요일 저녁에는 도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미정상회담 관련 방미 일정은 여기까지 정리하고, 다음 포스팅에서도 좋은 정보를 가지고 같이 공부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