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2022년에 상장하면서 LG에너지솔루션만큼 기대되는 공모주 소개

대리만쥬 2022. 2. 3. 06:00
반응형

2022년에 상장하면서 LG에너지솔루션만큼 기대되는 공모주 소개

 

안녕하세요, 대리만족의 주린이 김대리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염승환 이사님(염블리)의 내부자 거래 특징주 기업(1월 26일 방송) 에이치피오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dae-ri.tistory.com/350

 

오늘은 2022년 LG에너지솔루션만큼 시장과 투자자들의 기대를 받는 기업들이 어디가 있는지 소개해보겠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개인적인 투자 공부를 위해 콘텐츠를 정리하고, 취합하는 내용이므로 참고로 활용하여 좋은 투자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2022년 대어급 공모 예정 기업

 

회사 상장 진행 상황 예상 기업가치
원스토어 21년 11월 26일 예비심사 청구 1.5조 ~ 2조원
현대오일뱅크 21년 12월 13일 예비심사 청구 8조 ~ 10조원
SK쉴더스(ADT캡스) 22년 1월 5일 예비심사 청구 3.5조 ~ 4.5조원
쏘카 22년 1월 5일 예비심사 청구 3조 ~ 4조원
컬리 22년 1분기 예비심사 청구 예정 5조 ~ 6조원
쓱닷컴 상반기 예비심사 청구 예정 8조 ~ 10조원

 

2022년에 LG에너지솔루션만큼 대어급으로 상장 예상하는 기업은 6개입니다.

예비심사청구가 빠른 순으로 하면 21년 11월 26일에 예비심사를 청구한 원스토어가 있는데요. 원스토어는 구글 플레이에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진 SK그룹의 계열사로 SKT, KT, LG인 국내 이동통신 3사와 네이버를 주요 주주로 두고 있으며 기업가치는 약 2조 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LG에너지솔루션 이후 공모액이 가장 큰 기업인 현대오일뱅크입니다. 현대중공업 그룹에서 정유 부문을 담당했던 현대오일뱅크는 21년 12월 13일 예비심사를 청구했고 과거 19년 아람코에 지분 17%를 매각하면서 8조 원 수준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공모 과정에서도 9~10조 원의 몸값을 목표한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SK스퀘어의 자회사인 SK쉴더스인데요. 과거 ADT캡스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기업입니다. 몸값은 약 4조 원 수준을 예상하고 있는데요. SK그룹을 눈여겨봐야 하는 해당 기업 이외에도 11번가, 티맵모빌리티, SK에코플랜트, SK실트론, SK팜테코 등이 상장을 검토 중이기 때문입니다. 

 

 

네 번째 기업은 장외시장에서 1조 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은 유니콘 기업 중 하나인 카셰어링 업체 쏘카입니다. 쏘카의 경우 올해 1월 5일 예비심사를 청구하며 예상 기업가치를 3~4조 원으로 예상하고 있네요.

다섯 번째 기업은 컬리입니다. 과거 뉴욕 상장과 함께 해외 증시로의 상장 등 많은 이슈가 있었지만 올해 1분기 예비심사를 청구할 예정으로 돌아섰는데요. 기업가치만 5~6조 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높은 가치인 게 놀랍네요,

마지막 기업은 쓱닷컴입니다. 역시 신세계 그룹의 쓱닷컴은 최근 쿠팡 등의 대항마로 많이 인식되고 있는데요. 정확한 예비심사 청구 기간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기업가치는 8~10조 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기업 이외에도 무신사 등 유니콘의 상장이 예상되는 만큼 지속적으로 공모주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오늘은 2022년에 상장하는 대어급 공모주들에 대해 공부해봤습니다. 특히 올해는 투자자가 아니더라도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아는 유니콘, 대기업들이 상장할 예정이며 기업가치도 조단위인만큼 많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관심들이 최소한 치킨값이나 소고기값이라도 벌게 해 주는 게 아닐까요?(물론 아닐 수도 있지만요) 최근 주식시장이 좋지 않아서 현대엔지니어링처럼 상장 일정 등이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일정이 나오면 다시 한번 소개해드릴 예정이며 어떤 기업이 상장하더라도 충분히 공부 후 고민한 다음 청약을 결정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블로그는 여기까지 정리하고, 같이 성공투자, 좋은 투자 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좋은 정보를 가지고 같이 공부해보겠습니다.

반응형